해피스마일

[고전게임] 디스크 스테이션 3호 본문

- 잡다한 이야기 -

[고전게임] 디스크 스테이션 3호

midasry 2019. 3. 4. 16:27


디스크 스테이션 1호, 2호의 인기가 물살을 타면서 디스크 스테이션 3호가 가을에 발매되었다.

디스크 스테이션 3호 역시 볼륨이 큰 메인 게임들과 미니게임 몇가지가 섞여 발매가 된다.


◈ 플로트랜드 스토리


 

디스크 스테이션 3호의 메인게임 중 하나인 플로트랜드 스토리.

플로트랜드라는 하늘에 떠있는 섬이 무대이며 이 섬은 사람과 동물 그리고 요정과 마족이 공존하면서 살아가는 동화 속 세계 같은 곳으로 어느 날 지상에서 왔다는 사람들이 찾아와서 몬스터가 지키고 있는 '아젤스톤'이라는 돌을 구해오면 어떠한 소원이든지 들어주겠다고 하자 주인공 '미르피아'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과정이 메인 스토리이다.

보드게임 방식으로 주사위를 굴려서 이동을 하고 카드를 이용해 전투를 하는 방식으로 전투에서 승리하면 상대가 소유한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4인 플레이까지 지원이 되며 동화같은 스토리와 함께 부담없이 친구나 가족들과도 즐길 수 있던 게임이다.


◈ 마도전기 ~ 마도사의 탑 ~ 



디스크 스테이션 창간호에 수록되어 있던 마도전기 ~ 엉망진창 기말고사 ~에 이은 마도전기 후속작.

엉망진창 기말고사에서는 여주인공 아르르가 메인이었다면 마도사의 탑에서는 마도전기 시리즈의 대표 남주인공 캐릭터인 세죠 · 위그이가 메인으로 게임을 이끌어 간다.


세죠가 탑을 탐험하기 약 50년 전 하늘을 근원으로 하는 절대적인 마법으로 세계정복을 꿈꾸던 마도사인 '다크마터'가 '윗시'라는 한 마녀에 의해 좌절되었고 윗시는 다크마터와의 싸움으로 인해 상처를 입고 그 이후 숲속의 탑에서 조용히 살고 있다는 소식을 우연히 책에서 접하게 된다.

세죠는 윗시의 마도력을 빼앗은 후 강대한 마도사가 되려는 야망을 꿈꾸며 윗시가 살고 있다는 숲속의 탑으로 향하며 모험은 시작된다.

플레이 방식은 마도전기 ~엉망진창 기말고사~ 와 비슷하고 퍼즐의 난이도가 이전에 비해 높아졌다.

아르르 옆에 카방클이 있었다면 세죠 옆에는 귀여운 코끼리 졸망코가 등장한다.


◈ 점프 히어로 외전 3 엑설런트 어드벤처



매일 점프 수행에 힘을 쏟는 소년 빌리와 소꿉친구인 날개 달린 소녀 린다, 펭귄국 왕자 이반이 여해적 캡틴 하니가 주최하는 선박여행에 초대되어 여행의 끝무렵 배가 어느 마을에 잠시 들르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점프 히어로 외전2에서는 폭탄을 발로 차며 스노우브루스와 같은 형식으로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앞으로 나아갔지만 이번 작은 동일한 주인공들이 어드벤처 형식으로 대화를 통해 플레이를 하며 대화 도중 키워드를 선택하여 스토리를 진행한다.


◈ 대해선


마우스로 화면 내에 등장하는 적이나 공격을 쏴 맞추는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이나 플래시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함이 존재한다. 난이도도 꽤 있고 생각보다 킬링타임용 게임으로 괜찮다.


◈ 애플소스 ~ 도전! 우주 영웅 ~



우주선안에 탑승해 있으면서 여러가지 이벤트들이 발생하는걸 바라보며 진행되는 게임으로 미니게임 중 하나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큰 임팩트는 없던 게임이었다.


◈ 퍼즐뿌요



디스크 스테이셔 3호에서도 여전히 등장하는 퍼즐뿌요.

COMPILE사의 메인게임 뿌요뿌요는 이때 당시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다.



Comments